목록2025/04/13 (1)
imhamburger 님의 블로그

그로스 마케터 시절, 다양한 채널에서의 광고 성과 측정을 위해 UTM 파라미터를 적극 활용했다. 특히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 리타겟팅 광고, A/B 테스트 등에서 파라미터 기반 유입 분석을 통해 예산 효율성과 유입 품질을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하는 데 기여했다. 데이터 엔지니어로 커리어를 전환한 이후에는 UTM 파라미터가 데이터 흐름의 핵심 포인트로 작용함을 더욱 실감하게 되었다. 로그 데이터의 품질 관리, 분석 가능한 테이블 구성, 파이프라인 설계 측면에서 정확하게 치환된 UTM 값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 UTM 파라미터란?UTM(Urchin Tracking Module) 파라미터는 마케팅 캠페인 또는 외부 유입 경로 분석을 위해 URL에 붙이는 추적 정보이다. GA(Google Analyt..
데이터 엔지니어링
2025. 4. 13. 16:44